사랑과 돈의 이해

우리는 왜 사랑하지 않는가? 본문

Art of Loving

우리는 왜 사랑하지 않는가?

성공을 구독하는 청년 2020. 2. 23. 21:31

 


흔히들 사랑은 서로의 감정이 격해질수록 진해진다고 한다.

 

 

 

 이 글을 클릭하신 분은 자아 충족하고자 하는 욕구가 남들보다 우월하신 분들이다. 그렇기에 자신의 자아 충족을 위해 충분히이 글을 완독 하실 수 있다고 본다.

우리는 왜 사랑에 굶주릴까?

나 또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다르지 않았다. 사랑은 이해하기 힘든 감정이라고 생각을 했고 사랑받고자 노력했다.

 

하지만 항상 실패했다. 믿었던 연인에게 배신당해보기도 하고 잘 보이고 싶었던 사람들에게 상처 받기도 여러 번.. 계속 사랑이 실패함에 대해 좌절했다. 나는 단지 고독을 씻어 내리고 싶었다.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어 무작정 유명인들이 조언하는 내용을 신용했고 모방해 보았다. 하지만 결과는 대부분 만족스럽지 않았다. 

 

 

 

나는 문득 사랑은 무엇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사랑에 관해 쓰인 책들을 계속해서 찾아보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한 책을 보고 깨닫게 되었다. 우리가 알던 사랑은 미숙한 사랑의 한 형태일 뿐이라는 것을.

 

나는 소름이 돋았다. 나는 여태까지 사랑을 잘못 알고 있었다.

 

하지만 나뿐만 아닌 주변 사람들도 사랑을 잘못 알고 있음을 깨달았다. 

 

다들 사랑에 대해 제각기 정의를 내린다. 하지만,

 

평생을 TV 속 드라마나 영화에 물들여진 현대인은 성숙한 사랑에 대해 제대로 정의를 내리지 못할 것이라 확신한다.

 

그렇다면, 다들 궁금해할 것이다. 


 

 

 

 


진짜 사랑은 무엇인가? 왜 우리에게 필요하지만,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가?

나는 독자분들을 이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시키고자 한다.


 

 

 

 

 

사랑에 대해 알고 싶으신 독자분들이라면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자.

 

먼저 나는 독자분들이 자본주의가 가진 특성이 어떻게 사랑을 왜곡하는지를 알았으면 한다.

 

이것을 알고 있다면, 우리가 여태까지 왜 사랑을 보지 못했는지 알 수 있다.

 

사랑은 항상 우리 주위를 떠돌고 있지만, 우리가 보지 못할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서, 사랑에 대한 이론을 알려드릴 예정이다.

 

사랑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나면, 사랑을 어떻게 실천하고 숙달하게 만들지에 대해 알려 드릴 예정이다.

 

눈치채셨는지 모르겠지만, 이 방법은 기술을 배우는 과정과 같다.

 

어떤 기술이든 이론을 먼저 배우고 후에 어떻게 실천하는지에 대해 배운다.

 

그렇기에 독자분들은 사랑이라는 하나의 기술을 습득한다고 생각하시고 천천히 따라오시면 된다.

 

현대 사회에 진짜 사랑을 알고 있는 0.001%가 되고 싶으시다면 말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자는 아무것도 사랑하지 못한다.
아무 일도 할 수 없는 자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는 자는 무가치하다.
그러나 이해하는 자는 또한 사랑하고 주목하고 파악한다
-파라켈수스







참고문헌

참고문헌
Erich Fromm (1974). Art of loving (황문수 옮김) 서울:문예출판사 (원서 출판 1950) 

'Art of Lov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숙한 사랑이란?  (10) 2020.05.10
현대사회는 어떻게 사랑을 왜곡시켰나?  (38) 2020.03.01
Comments